각종 증명서를 필요로 하는 일이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자주 찾는것이 주민등록등본이겠지요!

발급하는데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주민센터 방문 신청

2. 인터넷 신청

3.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주민등록등본이 급하게 필요해서 찾아 보았습니다.



1.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센터에 가면 수수료 400원으로 간단하게 뽑을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주민센터는 이미 문을 닫을 시간이었습니다.




2. 사실 처음부터 민원24 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 뽑으려 했는데요.

수수료도 무료!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와 직접 연결된 프린터입니다.


인증 후 신나게 인쇄를 눌렀으나

두둥! 프린터가 고장이 났습니다.




3.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기로했습니다!



필요하지 않을 때는 여기저기에서 본 것 같은데요

무인민원발급기 어디있을까요?






우선 정부24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에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하면 [무인민원발급안내]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의 설치장소안내를 누르면 엑셀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서울에서 제주까지 3,600여개의 위치 정보가 나오는데요!


위의 내용 뿐만 아니라 

등기부등본 발급여부, 가족관계(제적) 발급여부, 전화번호, 

발급기형태, 장애인키패드, 시각장애인음성안내, 청각장애인표지판안내, 

점자라벨, 이어폰소켓, 촉각모니터, 화면확대기능, 휠체어탄사용자조작의 가능이나 제공여부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엑셀 파일에서 본인이 이용 가능한 위치를

Ctrl + F 나 필터기능으로 손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지하철역 무인발급기를 이용했는데요.

 [1번출입구와 4번 출입구 만나는 지점(고객서비스센터 앞)]

설치위치가 친절하게 적혀있어 손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주민센터보다 싼 수수료 200원과 지문만 있으면 발급됩니다.


등본외에도 여러가지 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 시간과 설치된 곳의 휴무여부도 확인하시고

증명서에 따라서 발급 되지 않는 것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서류를 손 쉽게 얻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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